티스토리 뷰

아동양육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출산 시 최초 1회 지급되는 첫만남이용권이라는 제도가 있습니다. 첫째 200만 원, 둘째 이상은 300만 원이라는 돈이 바우처 포인트로 지급되며 다양한 업종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바우처 포인트가 가능한 사용처 및 잔액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첫만남이용권 사용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생긴 첫만남이용권은 제외되는 업종을 빼면 모든 업종(오프라인·온라인)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심지어 쿠팡에서도 카드 등록을 하여 결제하시면 첫만남이용권 바우처 포인트로 구매 가능합니다.

제외되는 업종

제외되는 업종을 유의하셔서 사용하면 되고 제외 업종은 아래 표와 같습니다.

업종 상세
유흥업소 일반 유흥 주점업
무도 유흥 주점업
생맥주 전문전
기타 주점업
사행성업종 카지노
복권방
오락실
위생업종 안마시술소
마사지
사우나
레저업종 비디오방
노래방
기타업종 성인용품점
전자상거래상품권
기타상품권

 

첫만남이용권 잔액조회 방법

200만 원 중 얼마나 남았는지에 잔액조회 방법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하는 방법과 카드사를 통해서 첫만남이용권 조회하는 방법을 각각 알려드리겠습니다.

 

공식홈페이지(사회서비스 전자바우처)

1. 공식홈페이지 접속

2. 로그인

3. 마이페이지

4. 바우처 서비스 이용현황

5. 신청정보

6. 바우처 잔량 확인

 

 

카드사를 통해서 확인하는 방법 ①

카드 발급 시 SMS 및 카카오톡 알림을 신청하시면 결제하시고 실시간으로 사용금액 및 잔액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카드사를 통해서 확인하는 방법 ②

만약 알림 신청을 하지 않으셨다면 카드사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바우처 잔액조회를 하실 수 있습니다.

BC카드 신한카드 국민카드
삼성카드 롯데카드 기업은행
우리카드 하나카드 농협카드

 

첫만남이용권 사용처와 잔액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제외되는 업종만 아니면 쿠팡 등 모든 업종에 사용 가능하며, 다양한 잔액조회 방법으로 바우처 포인트 외에 추가 지출이 없도록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첫만남이용권-사용처-잔액조회-방법
썸네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