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서울에서 대한민국의 멋진 궁들을 밤에 볼 수 있는 기회와 서울에서 진행하는 역사문화 테마축제가 곧 열릴 예정입니다. 1년 중 손에 꼽히게 좋은 날씨에 가족, 연인과 함께 좋은 추억을 쌓을 수 있는 기회임에 틀림없습니다. 그러면 서울 축제, 가볼 만한 곳에 대해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1. (서울) 경복궁 별빛야행
경복궁의 가장 깊은 곳인 북측 권역의 문이 열리는 경복궁 별빛야행입니다. 경복궁은 조선전기에 창건되어 정궁으로 이용되었던 궁궐입니다. 서울 도심에 이런 궁이 있다는 게 놀라울 정도로 잘 보존되어 있습니다. 은은한 별빛 아래 경복궁 소주방에서 국악공연을 즐기며 수라상을 맛보고 전문해설사와 함께 경복궁을 돌아볼 수 있는 기회로 1년 중 이때만 개방하여 시민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주는 경복궁 별빛야행입니다. 별빛야행이 끝나면 경복궁 생과방이라는 새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2. (서울) 정동야행
정동야행은 근대문화유산의 정동길 일대를 거닐며 봄밤의 정취를 즐길 수 있는 역사문화 테마 축제입니다. 메인프로그램으로는 꿈의 랑데부가 진행될 예정이며 소비자 참여 프로그램 및 정동잡화점을 진행함으로써 참여형 테마 축제로 기획되었습니다.
3. (서울) 창덕궁 달빛기행
창덕궁은 조선 왕조의 도성인 한양 북쪽에 위치한 이궁이었습니다. 그리고 조선시대 왕들의 사랑을 가장 많이 받았던 궁이며, 은은한 달빛 아래 녹음이 어우러진 창덕궁의 곳곳에 숨은 멋을 찾아볼 수 있는 창덕궁 달빛기행입니다. 전문해설서의 안내해설을 받으면서 좋은 날씨에 야경을 감상하는 것은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선택일 겁니다.
이렇게 대한민국의 수도 서울에는 역사와 함께하는 축제 및 행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서울은 교통도 좋고 저녁에 진행하는 행사에 참여해서 날씨마저 좋은 봄에 좋은 추억을 만드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