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5월은 야외활동을 하기에도 좋은 계절로 전국에서 많은 꽃축제가 열립니다. 그중에서 세종시와 충청남도에서 개최되는 가볼 만한 곳의 일정을 정리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충남은 인근에 바다와 자연이 어우러진 멋진 곳으로 저도 보령에 자주 놀러 갈 만큼 좋은 곳과 재미있는 곳이 많이 있습니다.
세종 베어트리파크 철쭉제 '봄과 철쭉'
세종에 베어트리파크는 철쭉으로 유명한 공원입니다. 붉은 꽃잎의 영산홍과 흰 꽃이 피는 백철쭉, 보랏빛의 대왕철쭉 등 약 9만여 그루의 철쭉이 화려하게 피는 만큼 4-5월은 베어트리파크를 더욱 화려해집니다. 가볍게 산책을 하면서 보기에도 좋습니다. 그리고 미술전시회도 같이 운영하며, 주말에는 화분 분갈이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태안 세계튤립꽃박람회
태안 코리아플라워파크에서 열리는 세계튤립꽃박람회입니다. 튤립은 4-5월에 만개하는 꽃으로 5월에 만개하여 더욱 이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세계 5대 튤립도시에도 속하는 태안의 튤립 사이에서 이쁜 사진도 찍고 가족들과 좋은 시간을 보내시는 것은 어떨까요?
태안 봄꽃정원
태안 안면도에 위치한 코리아플라워파크에서 세계튤립꽃박람회 이후로 진행하는 봄꽃정원은 봄의 끝자락에서 튤립이 지고 알록달록한 수국, 보라색 알리움, 로벨리아, 임파첸스, 네모필라, 루피너스, 붓들레아 등 다양하고 많은 꽃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안면도에 위치하여 만리포의 바다도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억만 송이 봄꽃대향연 튤립 수선화 축제
충남의 피나클랜드에서 3번째로 열리는 봄꽃축제입니다. 마을 주민들과 직접 가꾼 억만 송이의 다양한 봄꽃과 튤립, 튤립, 수선화가 있습니다. 주말에는 버블쇼, 마술공연 등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고, 동물 먹이 주기 체험 등 체험형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세종과 충남에서는 다양한 꽃축제가 열립니다. 태안에서 열리는 세계튤립꽃박람회와 봄꽃정원은 소개한 곳 중에서도 추천하는 곳이므로 방문하셔서 가족, 연인과 좋은 시간 보내시면서 이쁜 꽃과 사진도 찍으시면서 행복한 시간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5월 축제 꽃축제 하는 곳
5월에 열리는 축제 꽃축제에 대해서 정리한 글입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더욱 많은 가볼 만한 축제와 꽃축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